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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1학기 학기중(3~5월) 국가근로장학생 운영안내
등록인
경제학과
글번호
107340
작성일
2023-02-22
조회
46

. 국가근로 운영 주요 안내사항

항목

안내 사항

운영기간

· 2023.3.2.() ~ 2023. 5.31.()

코로나19 관련, 시작일은 근로지-학생 간 협의 후 자율적 연기 가능(학생지원과 통보 불요)

근로시간

· 월 근로상한시간: 40시간 일 최대 8시간, 주당 최대 20시간(학기중) / 40시간(방학중)

수업시간표 입력

· (근로장학생) ~ 2023.3. 10.()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안전교육 이수 및 업로드

· (근로지 담당자) 근로 시작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1시간 이상 안전교육 실시

· (근로장학생) 안전교육 이수보고서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업로드붙임2 (별첨1)

및 출근부 작성 시 근로내용에 안전교육 기입

업무스케줄

· 실제 근로장학생이 수행할 업무 내용을 토대로 작성(주 단위로 입력)

· (근로장학생) 모바일 or 홈페이지에서 작성 및 제출(근로지담당자 승인 불요)

· 업무스케줄 변동이 있을 경우, 사전에 업무스케줄 변경 후 출퇴근 지정 가능

근로서약 확인, 사이버동영상 이수

· (근로장학생) 근로서약 확인 및 사이버 동영상(O.T.) 이수

출근부 작성

· (근로장학생) 출퇴근 전후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한국장학재단 출근부 앱)에서 입력

- 부득이한 경우* 근로지 담당자 권한으로 입력 가능(담당자 입력시 출근부 미입력 사유서 제출)

* 근로장학생 본인의 단순 미입력 건은 부득이한 경우로 인정되지 않음

- 근로지 반경 500미터 이내에서 모바일앱을 통해 출근전 30분부터~출근시간까지 출근지정/퇴근후~당일까지 퇴근 지정

· 모바일시스템 불안정으로 학생 모바일 앱에서 출퇴근 지정이 실시간으로 안될 경우 근로지 담당자가 근로 다음날 기관포털에서 직접 입력 요망(학생은 수정 불가)

교육동영상 시청

· (근로지 담당자) 기관포털 국가근로장학금 하단 교육동영상 탭에서 2023-1학기 국가 근로장학사업 교육동영상(2)을 모두 수강하여야 출근부 승인 가능

출근부 확인 및 근로장학금 청구

· (로지 담당자) 기관포털 전자출근부 일자별 확인(수시), 매월 근로종료 후 총 근로시간 확인 및 대학제출 처리, 학생이 출력·제출한 출근부에 담당자와 책임자(부서장) 날인 후 학생지원과 서면 제출

· (제출기한) 3월 출근부: 44()까지, 4월 출근부: 52()까지, 5월 출근부: 62()까지

근로장학금 지급 기일이 정해져 있으므로 기관포털시스템 대학제출 처리 기한 엄수 당부

학생-기관 간 상호 평가

· 근로기관-장학생 간 상호평가 시행

월별 근로출근부 대학제출 시 진행(20시간 이상 출근부 발생 시 의무 실시)

학적상태 변동 시

졸업, 자퇴, 휴학 등 학적 변동 시에는 학적 변동(휴학일 등) 전날까지만 근로 가능

장학금 지급

· 월 근로 종료 후 익월 10일 내 대학에서 지급

근로장학금 지급 계좌변경을 원할 경우 지급계좌 변경신청서붙임4제출

 

 

 

. 유의사항

1) 수업시간표 입력, 근로서약확인, 사이버동영상 이수, 업무스케줄 작성이 모두 완료되어야 근로 출근부 입력 가능(안전교육 이수보고서는 근로시작 후 일주일 이내 업로드)

2) 수업시간표는 반드시 대학의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수업시간표와 일치(임의 수정 금지)

3) 출근부 관리 철저: 부정근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실제 근로시간과 출근부 입력 내용 대조 확인

4) 근로활동

- 금지업무: 주 업무가 청소(화장실 청소, 빨래 및 풀뽑기 포함), 영업, 판매, 정치활동, 유흥시설, 도박 등 향락업종 및 미풍양속 저해할 수 있는 업무 등 사업의 취지에 맞지 않은 업무

- 근로시간이 4시간인 경우 30, 8시간인 경우 1시간 이상의 휴게시간 의무부여

5) 기 선발된 근로장학생 변경 사유 발생 시 공문으로 장학생 변경 추천

6) 붙임 파일은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목적 외 사용을 금함, 관리 철저 요망

3. 아울러, 각 근로지에서는 원활한 국가근로 운영을 위해 붙임 자료를 모두 숙지하여 주시고, 붙임2 및 붙임5 료는 사전교육 자료로 활용하신 후 학생들에게도 반드시 전달 부탁드리며,근로학생에 대한 반말, 불친절한 태도 등으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첨부파일
 4-2. 2. 근로장학생 사전교육 자료(안전교육이수보고서 양식포함) 1부.hwp
 4-2. 3. 출근부 미입력 사유서 및 학생 지급계좌 변경신청서 각 1부.hwp
 4-2. 5. 사전교육자료(학생용_2022학년도 자료로 참고할것, 교내시급만 변경됨)_Compression.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