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 공지사항
목록
이전글보기다음글보기
제29기 국립안동대학교 의류학과 졸업전시회:「THE PANORAMA FASHION COLLECTION (파노라마 패션컬렉션)」
등록자
의류학과
글번호
178933
작성일
2020-12-02 00:00:00
조회
67

 

 

29기 국립안동대학교 의류학과 졸업전시회:

THE PANORAMA FASHION COLLECTION (파노라마 패션컬렉션)

   

국립안동대학교 인문예술대학 의류학과 제29기 졸업전시회인 THE PANORAMA FASHION COLLECTION (파노라마 패션 컬렉션)이 오는 1130일부터 124일까지 안동대학교 의류학과 C&T gallery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지역 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패션디자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전시회에서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4년간 습득한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12점의 드믜 쿠튀르(demi-couture) 작품과 디자인 아이디어의 원천을 감상할 수 있는 자료들이 공개된다. 전시회는 Covid-19로 인하여 무관중 전시로 진행되며, 추후 YouTube를 통한 온라인 전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장소: 안동 경동로 1375 의류학과 C&T gallery

전시기간 : 2020.11.30.- 12.04 (AM09:00 PM06:00)

   

≫≫전시내용: 성장의 부호들로 현존 된 각기 다른 삶에 대해 고찰하다.

성장의 과정에는 정답이 없다. 또한, 성장은 가변적이므로 수학과같이 규정화된 풀이 과정도 없다.

성장은... 개인적 삶의 경험이 함축된 실증적 매개체들의 집합소로 타자(他者)의 경험과는 다른 주체자(主體自)들 만의 반응식을 만들어내는 공작소(工作所)이다. 성장의 부호들로 현존 된 반응식 ‘{(¿ ±?)(¡ ±!)} = …… 이것은 각기 다른 삶에 대한 고찰의 방식을 풀어나가는 방법적 계기이다. THE PANORAMA FASHION COLLECTION (파노라마 패션컬렉션)은 성장의 부호들로 현존 된 각기 다른 삶에 대한 고찰의 방식을 탐구하는 12명의 디자이너들은 개개인이 생각하는 공존 속 성장의 태도와 감정을 패션디자인 작품으로 형상화한다.

   

디자이너들은 Stage 1. (¿?) ; 제한 속 질문_내면의 열쇠, Stage 2. (¡±!) ; 반응과 균형_이성과 감성의 무게 추, Stage 3. = ; 과정의 상대성_존중의 미학, 그리고 Stage 4. ; 삶의 연속성_ 사고의 확장이라는 네 가지 소주제 아래 서로 다른 부호들의 반응식을 표현한다. 첫 번째 스테이지인 (¿?) ; 제한 속 질문_내면의 열쇠 에서는 권은미가 멀리 있는 방 ; Self-awareness’, 서예빈이 공감의 성장통’, 이선혜가 ‘The process of growth ; domino’를 주제로 연속적인 질문과 함께 다양한 자아의 시각을 일깨워준다. 두 번째 스테이지인 반응과 균형_이성과 감성의 무게 추 에서는 김민주가 ‘Strange feeling ; emotional discovery’, 박지민이 ‘Coexistence in contrast’, 그리고 김은아가 내면의 길, 자아를 찾다.’를 주제로 이성과 감성의 감정들을 심도있게 해석한다. 세 번째 스테이지인 과정의 상대성_존중의 미학 에서는 정가연이 ‘Xanadu ; 인생의 회전목마 ’, 나지수가 사랑의 상대성’, 그리고 김혜민이 ‘Sequence ; 서로 다른 장면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타자의 상대성을 인정하며 과정의 가치에 집중하는 존중의 미학을 담아낸다 . 또한, 마지막 스테이지인 삶의 연속성_ 사고의 확장 에서는 유수정이 ‘Esthetics of recognition’, 임선우가 ‘Leave things’, 그리고 최진영이 정의할 수 없는 마음이라는 주제 아래 시작과 끝을 알 수 없는 완벽하지 않은 성장의 무한한 확장의 움직임을 담아낸다.

   

당신의 파노라마 속 반응식은 무엇인가?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국립안동대학교 의류학과 패션 디자이너들의 진지한 고민에 함께 조우해보면 어떨까?

   

전시 관련 문의는 국립안동대학교 의류학과 사무실 054) 820-5498로 하면 된다.